Who’s who? 후즈후?

Q1) 맨파워코리아에 지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박현우

제가 맨파워코리아에 지원한 계기는 이전 사무보조 아르바이트 시에 뵙게 된 컨설턴트분의 배려심과 따듯함에 감동했기 때문입니다. 지원자의 긴장을 풀어주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컨설턴트라는 직업에 매력을 느꼈고 HR솔루션 분야의 1위 업계인 맨파워코리아에 지원을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혜지

안녕하세요 SS2 제약팀 인턴 이혜지 입니다. 저는 SS 선배님에게 타 고객사에서 열린 채용 건으로 사전인터뷰를 본 것이 맨파워코리아에 지원하게 된 결정적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단순히 저에게 질문을 하는 것이 아니라 HR 컨설턴트로서 취업에 관한 다양한 조언과 도움을 주셔서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선배님의 그런 모습을 보면서 맨파워 HR컨설턴트의 역할과 보람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고 제가 평소에 그려왔던 직업적 성향이나 커리어를 쌓는데 잘 맞을 것 같다는 판단을 하게 되었습니다.

Q2) 입사 후 1달이 지났는데요. 업무 및 분위기 등 소감이 어떠신가요?


박현우

우선 팀원분들이 매우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처음부터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에서 맨파워코리아의 친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항상 웃으시고 자주 커뮤니케이션 하는 모습을 보며 이 회사는 정말 분위기가 좋구나 라고 느꼈습니다.

이혜지

팀 분위기는 굉장히 유쾌하고 선배님들께서도 잘 챙겨주셔서 많이 배우고 있는 중입니다. 아직 일주일정도 밖에 근무를 하지 않아서 선배님들이 하시는 업무에 도움만 드리고 있지만, HR컨설턴트로서 업무적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서 공부해야 할 것이 많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배우고, 열심히 공부해서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싶습니다

Q3) 비전 및 포부가 궁금합니다.


박현우

지금은 처음 배우는 것도 많고 회사 업무에 익숙하지 않아 부족한 점이 많지만 배운 내용과 선배님들의 조언을 새겨서 고객사의 신뢰와 후보자의 믿음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컨설턴트가 되고 싶습니다. 또한 팀원들과도 화목하게 지내고 서로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존재가 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혜지

HR컨설턴트로서 고객사와 지원자 모두 원활히 소통하는 것이 일차적인 목표입니다. 단순히 중간매개체로서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설턴트로서 직업이 필요한 사람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앞으로의 커리어를 쌓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마찬가지로 고객사에게도 좋은 후보자를 기한 내에 연결해주고, HR업무를 도와줌으로써 신뢰를 줄 수 있는 컨설턴트가 되고 싶습니다.